Not known Facts About 부천 역사

인천광역시

이 시도는 조선 중종 때 김안로에 의해서 추진되었는데, 인천 연안에서 인천과 부평의 경계인 원통이고개와 부천을 지나 한강으로 연결시키려는 것이었다.

돌아가신 다음에는 기업과 개인 재산 전부를 공익법인에 기증하는 청지기 정신을 몸소 실천한 나라사랑의 참기업인이었다. 부천시에서는 이러한 유일한 박사의 높은 뜻을 기리고자 중앙공원에 동상을 세워 많은 시민들이 그 뜻을 되새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곳을 찾은 사람들은 김포 검단을 거쳐 김포읍의 '김포장터'로 또다시 향했다. 김포장터를 향하는 길목에는 마송장터와 통진장터 등 수시로 열리는 소규모 장터가 장돌뱅이들의 걸음을 멈추게 했다. 이들 장돌뱅이들이 김포장터에서 마지막으로 찾아간 곳이 강화장터였다.

부천 최대, 유일 복합테마파크다.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워터파크가 입점해있고, 아쿠아리움, 볼링장, 골프연습장, 볼베어파크(대형 키즈까페), 애견놀이터 등이 있다. 경제[편집]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모모타로'축제가 열리게 된 것은 '옛날 시냇가에서 아낙들이 빨래를 하는데 커다란 복숭아가 떠 내려와서 이상하게 여긴 동네 아낙네들이 복숭아를 건져 올려 쪼개보니 어린동자(모모타로상)가 나왔고, 자라면서 영특하고 신묘하기가 이를 데 없었으며, 당시 일본 전역에서 성행하던 나쁜 도깨비들을 복숭아속에 집어넣어 멀리 던져버렸다'는 내용의 동요가 전해진데서 유래하고 있다고 한다.

동일 노선의 온수역과 마찬가지로 환승역이지만 급행이 통과한다. 다만 이웃한 부천 휴게텔 역인 역곡역에 비해 수요 측면에서 열세인 온수역과 달리 이 역은 수도권 전철 서해선의 대곡소사선 연장 개통으로 수요가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

특히, 소상동 · 심곡동 · 송내동지역이 그 대표적인 고장이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포도와 딸기 재배도 유명하여 서울사람들의 주말 나들이 겸 휴식처로 인기가 높았던 관광지였다.

전 세계 학생들의 수준 높은 애니메이션 작품 상영, 발표와 특강, 포럼,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창작/취업/진학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애니메이션 산업의 전문 인력을 발굴, 육성하고 국내외 애니메이션 산업 네트워크 구축과 상호교류를 통한 콘텐츠 산업 발전 기반을 조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 단, 미디어 자료는 자유 이용 가능한 자료에 개별적으로 공공누리 표시를 부착하고 있으므로, 이를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世

 '복숭아 나무'가 우리나라에서 무당이 굿을 할 때 복숭아 나뭇가지로 귀신을 내쫓는데 쓰이고 있듯이, 일본인들에게도 신앙적인 요소가 내포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하나의 설은 일본 역사학 교수인 마쓰부치씨의 의하면 북부여의(옛 백제 부족) 위라왕자 세력들이 삼국시대 때 백제로 합쳐지면서 갑자기 백제가 강대해졌다가 그 북부여의 일부 세력들이 오카야마로 진출하면서 그곳에 있던 토착세력들이 그 세력을 두려워한 나머지 그 세력을 타파하기 위하여  모모타로라는 가상의 존재를 만들어 위라왕자의 세력들을 물리치고자 하는 염원이 담겨 만들어진 동요이며 동시이기도한 모모타로를 전파하기 시작한 것이 지금의 모모타로 축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